티스토리 뷰
1. 대중 교통비 환급 지원 사업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고물가 대중교통 요금인상 등으로 높아진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의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을 2024년은 1.27 출시되는 기후동행카드를 신호탄으로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2.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간 비교
K-패스를 금년 5월부터 출시하여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청년서민층 등 부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며, 수도권 3개 지자체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189개 시군구)와 협의를 완료하여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민은 K-패스와 기후동행카드 중 본인의 대중교통 이용 패턴과 지역에 따라 가장 유리한 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교통비는 획기적으로 절감되고 이용자의 선택권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와 인천시는 K-패스를 기반으로 경기·인천 주민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The경기패스와 인천 I-패스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The경기패스와 인천 I-패스는 K-패스의 월 적립상 한인 60회를 초과하는 대중교통 이용도 무제한으로 적립하고, 청년층의 연령을 확대(경기인천, 39세까지)하거나, 65세 이상 어르신의 환급혜택을 상향(인천)하는 등 각 지역의 여건에 따라 혜택을 강화한 사업입니다.
※ 인천시는 기후동행카드와 유사한 개념의 인천시 광역버스 무제한 정기권 도입도 검토 중입니다.
-경기도민과 인천시민은 K-패스 혜택과 경기 인천의 추가 지원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어 대중교통비를 더욱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2024년 달라지는 모든 정책에 귀 기울여 더 알뜰하게 가정 경제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